상조보증공제조합(이하‘조합’)은 지난 24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준비를 위한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인증을 준비 중인 7개 조합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 윤주옥 연구교수를 초빙해 1부에서는 조합사별 CCM 심사결과 보고서 분석 피드백을, 2부에서는 재인증을 위한 점검사항을 각 조합사별 맞춤형으로 코칭했다.
조합은 지난 2020년 창립 제10주년을 기념해 조합사의 CCM 인증 지원사업을 조합의 주요 추진 사업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여왔다.
이와 관련, 매년 정기적으로 CCM인증 관련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조합사가 소비자 중심경영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미나, 책자 제작 등 여러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결과 전체 14개 조합사 중 8개사가 CCM인증을 획득했다.
조합 CCM인증 지원사업 담당자는 “조합은 소비자중심경영인 CCM인 증 마크가 소비자가 상조회사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기준 중 하나이기에 앞으로도 조합사가 재인증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이며, 특히 조합이 제작한 상조라이브러리를 조합사 CCM 재인증 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이라고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올해 6개 조합사의 CCM 재인증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2개 조합사가 CCM 재인증을 준비할 예정이다.
※ CCM 인증 획득 조합사 현황(총 8개사)
- ㈜더피플라이프, 부모사랑㈜, ㈜우정라이프, ㈜효원상조, SJ산림조합상
(총 5개사, CCM 최초 인증년도 : 2020년)
- ㈜대명스테이션, ㈜보훈 (총 2개사, CCM 최초 인증년도 : 2021년)
- ㈜용인공원라이프 (총 1개사, CCM 최초 인증년도 : 2022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