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게 맞는 실버보험 꼼꼼히 살펴 가입하세요
 
이정석   기사입력  2010/10/29 [10:56]
 
몇 년 전부터 고령화되고 있는 사회상황에 맞추어 등장한 실버보험의 가입자 수가 예상보다 많지 않다. 이미 질병이 있는 경우, 자녀들과 의견이 잘 맞지 않는 경우 등으로 가입이  실제로 쉽지 않기 때문. 그러나 현재 노인 세대는 평균수명은 늘어나고 때문에 생전에 아파서 또는 다쳐서 병원에 갈 확률은 더 커지고 있다. 만일 이럴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본인은 물론 자식들로서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온라인 보험 쇼핑몰 인스벨리에서는 최근 실버보험의 종류와 가입 시 유의사항을 발표했다.
 
인스벨리에 따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버보험의 종류는 고령층과 관련된 노인성질환의 진단, 수술, 입원 등을 주로 보장하는 고령층 건강보험과 치매를 중점 보장하는 간병보험, 저렴한 보험료로 고령층의 사고와 골절 등을 중점 보장하는 상해보험, 그리고 고령층을 대상으로 유족보장보다는 장례비용 등의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상조보험 등이 있다. 여기에 장례보험의 일종으로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별도의 심사과정 없이 가입이 가능한 무심사보험도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손해보험사를 중심으로 일부 질병이 있어도 실버보험의 가입이 가능한 상품들도 판매되고 있다. 원하는 만큼의 큰 보장과 금액은 아니더라도 아예 가입을 안 하는 것보다는 나을 수 있다. 또한 입원, 수술 등 치료에 필요한 보험 가입이 아예 어렵다면 사망을 보장하는 무심사보험의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이런 실버보험을 가입하려면 우선 기왕력이나 나이 등에 의해 가입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이 가입 가능한 상품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보험사, 상품에 따라 가입여부가 다를 수 있다. 또한 가입 나이에 해당하더라도, 당뇨병, 고혈압 등의 경우 일부 특약 및 보험상품 가입이 제한이 될 수 있는데, 역시 상품에 따라 가입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각 상품별로 진단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진단 및 가입 절차가 쉬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10/29 [10:56]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