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나 자녀에게 전할 선물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다. 부모님 선물로는 현금, 건강기능식품, 가전제품, 카네이션 등이, 어린이날 선물로는 게임기, 장난감 등이 꼽히는 가운데 올해도 많은 업체들이 5월의 특별한 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런 가정의 달 선물로 잘 알려져 있진 않지만 상조상품도 선물 특수를 노리는 업종 중 하나다.
이와 관련, 프리드라이프는 매년 5월에는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조 상품에 대한 상담 문의가 다른 달보다 30%가량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루즈 여행은 자녀가 부모에게, 어학연수는 부모가 자녀에게 할 수 있는 인생 선물로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는 설명이다.
크루즈 여행,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 등 부모님 선물로 주목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여행 전환 서비스는 대형 크루즈를 타고 호화로운 여행 경험을 만끽할 수 있으며 분할 납부로 여행 비용의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 동행해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 등으로 특별한 효도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자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현재 동남아시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알래스카&북유럽, 일본-대만, 호주 등 다양한 상품을 운영 중이다.
프리드라이프 제휴 건강검진 전문센터에서 우대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종합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도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건강관리협회(메디체크), 하나로의료재단 등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기관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 1회씩 이용 가능하고 전국에 분포한 직영 센터를 통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가입 고객은 물론 직계가족까지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은 물론 소중한 가족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름방학 어학연수 등 교육 전환 서비스도 자녀 선물로 눈길
프리드라이프의 여름방학 어학연수 전환 서비스는 집중 어학 프로그램과 현지 액티비티 병행으로 특별한 학습 경험과 값진 추억을 선사해준다. ‘말레이시아 GEP 어학캠프’와 ‘필리핀 클락 I.E.P 어학캠프’ 두 가지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과 숙박시설이 갖춰진 교육기관에서 커리큘럼을 전담하며, 한국에서부터 전 일정 인솔교사가 동행해 세탁 등 편의 서비스와 전 일정 식사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오롯이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어학연수 서비스와 함께 최근 론칭한 웅진씽크빅 교육 전환 서비스도 자녀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상품은 ▲국내 최다 회원 수를 유치하고 있는 전 과목 AI 학습 상품 ‘웅진 스마트 올 키즈•초등’ ▲영어 루틴 학습 프로그램 ‘슈퍼팟 잉글리시’ ▲교구부터 전집과 원서까지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큐레이션 몰 ‘웅진 책방’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웅진씽크빅의 AI 기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씽크빅 교육 바우처 포인트가 제공된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이라서 그런 지 5월에는 특히 회원들 중 부모님이나 자녀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고자 전환 서비스 상품을 선물로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모습”이라며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상품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