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훈상조, 예비 상주 위한 장례 준비 ‘신규 서비스 2종’ 출시
 
김성태 기자   기사입력  2023/03/27 [18:32]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 보훈상조가 장례 준비를 돕는 신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보훈상조가 출시한 ▲우리동네 화장지원금과 ▲장례준비 체크리스트는 지난 1월, 2월에 선보인 ▲1분 견적 조회 ▲장례식장 검색 ▲국가유공자혜택 조회에 이어, 4번째 선보이는 신규 서비스이다.우리동네 화장지원금 서비스는 지자체별 화장장려금 지원 제도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 이용자가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특히 장례 준비 체크리스트는 5단계에 걸쳐 장례 전부터 장례 후까지 총 29개의 항목을 통해 장례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할 수 있다.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사용자환경(UI) 개선을 통해 장례에 대해서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장례는 평균 1,2회 드물게 경험해 당황하기 쉽고, 급하게 준비하다 보니 장례 비용이나 진행방식에 대해 후회 하는 분들이 많다”며, “소비자 중심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장례 전, 중, 후 예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서비스는 보훈상조 회원, 비회원 모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7 [18:32]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