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 명복공원, 서라벌대와 MOU 통한 장례문화서비스 개선
5일간 서라벌대 장례서비스경영학과 명복공원 현장실습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20/10/08 [11:40]
▲ 대구시설공단 명복공원과 서라벌대학교의 현장실습 업무협약 모습. 출처-대구시     © 상조매거진

 

대구시설공단 명복공원은 서라벌대학교 장례서비스경영학과와 상호협력을 통한 장례문화서비스개선을 위해 7일부터 11일까지 현장실습을 실시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현장실습은 지난 2018년 장례문화개선을 위해 서라벌대학교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장례문화 개선과 장제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실습을 통해 서라벌대 학생들은 공원 현장실무자인 장제원을 멘토로 삼아 장례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화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더불어 화장장 시설 견학과 함께 장례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게 된다.

 

김미혜 서라벌대 장례서비스경영학과 학과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이라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감사하다”며 “이번 현장실습을 계기로 선진 장례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상호교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화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이와 관련한 서비스의 요구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지역의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품질을 개선하는 등 선진장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08 [11:40]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