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모사랑, 자본금 100억원 재무상태 우수 상조회사
 
신범수 기자   기사입력  2019/02/18 [01:31]

 

할부거래법에 따른 상조회사의 자본금 증액이 마무리 되면서 소비자들의 상조상품 선택을 돕는 정보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일부 언론의 부정적인 보도로 업계가 많은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상조회사의 회원 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를 찾는 것이 소비의 중요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무조건 상품가격에만 집중해 상조회사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회사의 안정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기를 권하고 있다.

 

자본금과 자산, 매출액 등 상조회사의 재무건전성을 나타내는 지표 등을 비교해보거나 상조공제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되었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업계가 자본금 증액 이슈로 어수선한 가운데 자본금 100억 원으로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보이는 부모사랑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해 많은 회사들이 자본금을 15억원으로 상향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부모사랑은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정위에서 공개한 2018년 하반기 정보공개에서는 선수금 기준 7위에 랭크되며 확실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     ©상조매거진

 

이와 함께 부모사랑라이프는 신용등급과 재무상태, 장례서비스 실적 등이 반영된 공제조합의 적격심사 절차를 걸쳐 ‘장례이행보증제’ 서비스 제공회사로 선정됐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는 장례서비스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장례이행보증제는 상조피해 소비자가 공제조합으로부터 납입한 금액의 50%를 현금으로 보상받은 후, 공제조합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조회사에 특별회원으로 가입해, 납입한 금액의 피해 없이 100%에 상당하는 장례서비스를 보상받는 방법이다.

 

부모사랑 관계자는 “부모사랑은 자본금 100억원의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상조회사이다”며 “업계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중심을 잡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사랑라이프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를 수상하는 등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아시아, 태평양, 유럽, 미주 등 전 세계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상품’도 선보여 높은 고객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8 [01:31]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뭐냐 이건.. 19/02/25 [15:15] 수정 삭제  
  리드코프 자회사도 광고해 주냠... 적당히 좀 해 드셔여.. 글 품팔아 먹고 사기지 마시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