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라이프, 업계 최초 고객중심 ‘태블릿PC 전자청약 시스템‘ 오픈
복잡한 절차 없이 한 눈에 보고, 한 번에 선택…설계사·고객 만족도 높아
김성태 기자 기사입력  2018/08/27 [15:38]


좋은라이프가 지난 6월 종이 서류 없이 전자서명으로 상품 가입이 가능한 태블릿 PC 전자청약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설계사가 고객과 마주앉아 태블릿 PC를 통해 번거로운 절차 없이 상품 가입 설계부터 청약까지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태블릿 PC 전자청약 시스템은 다른 산업과 달리 활성화가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런칭 3개월에 접어든 현재, 전자청약률 규모가 전체 가입자 중 45%로 성공적인 정착을 보였다.

 

상조상품 가입 절차는 고객정보 동의 및 등록, 상품 가입 설계, 전자서명, 청약서류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전자청약과 동시에 계약 체결이 이뤄지며, 청약서 부본, 약관 등 청약서류를 인터넷 주소와 함께 문자로 발송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수신한 문자를 통해 청약서 부본 및 약관을 즉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24시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태블릿 PC로 다양한 상조서비스 상품을 한 눈에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고객이 복잡하지 않게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전자서명을 통해 가입과 확인을 현장에서 바로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설계사와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 전자청약 시스템의 점유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절차는 복잡하지 않지만 본인인증 절차와 계약 시 주요 서비스 약관 내용의 전달은 더욱 촘촘하게 진행된다. 이를 위해 고객이 계약 내용을 확인했다는 서명을 필수사항으로 포함했으며, 앞으로 고객 신뢰도 향상 및 완전 판매에도 더욱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설계사를 위한 고객관리, 계약관리, 영업지원 기능을 동시에 탑재해 영업활동에 대한 지원 또한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돼 회사와 사원, 그리고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좋은라이프의 한 설계사는 “고객이 상조회사에 대한 불신이 큰데, 최근 전자청약 시스템을 활용해 간단하게 회사소개만 했음에도 상조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는 것을 느꼈다”며 “상품설명을 하더라도 태블릿 PC의 알기 쉬운 기능과 각종 이미지를 이용해 고객에게 설명을 하면 상품에 대한 이해가 더욱 높아지고 설계사에 대한 신뢰 역시 높아져 계약 체결이 더욱 수월해 진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청약을 통한 가입률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으며, 주변 동료 설계사에게도 적극 권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좋은라이프 관계자는 “태블릿PC 전자청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 증진과 더불어 설계사의 영업 활동 역량 또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영업활동 자료를 지속적으로 탑재해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좋은라이프는 지난 5월 혁신적인 경영 성과와 한지궁중대렴 서비스 및 각종 디자인 특허를 통한 고품격 의전 서비스 등으로 상조업계 최초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차별화된 활동으로 업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故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가족장을 총괄 진행하며 각계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기사입력: 2018/08/27 [15:38]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