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장례지도사협회, 오는 31일 세종시에서 장례 세미나 및 제9차 이사회 개최
김성태 기자 기사입력  2018/07/26 [10:46]

사단법인 대한장례지도사협회(이하 대장협)가 오는 31일 전통 제례 장례 세미나를 비롯해 제9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나성로 애플타워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남승현 회장을 비롯한 협회 이사 및 감사를 비롯해 각지의 장례지도사가 참여로 꾸려질 예정이다.

 

제 9차 정기 이사회에서는 전반적인 협회추진 사항과 운영에 관한 건 등을 처리한다. 이어 진행되는 세미나에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전통-제례’라는 주제로 사단법인 예지원의 순남숙 박사가 강단에 선다.

 

남승현 회장은 “지난해 장례문화 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에 이어 올해도 특강을 마련해 장례지도사를 비롯한 업계 사람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그 밖에도 여러 장례산업과 관련한 현안을 두고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장례지도사의 위상 공고를 위해 분주히 뛸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장례지도사협회는 지난해 강원도 철원 그래미 컨벤션홀에서 ‘굴절된 전통장례의 현대적 모색’ 등 다채로운 주제 세미나를 가진 바 있다. 이와 더불어 건전한 장례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 순회 캠페인을 갖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입력: 2018/07/26 [10:46]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