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조보증공제조합, 아산상조종합써비스 피해보상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14/11/14 [09:40]

상조보증공제조합은 지난 9월 5일 공제계약이 해지된 아산상조종합써비스에 가입한 회원들에 대한 소비자 피해보상을 실시한다고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조합은 아산상조종합써비스가 공제규정 제8조 제3항, 제10조 제1항, 제1호제9호에 의해 공제계약이 해지됐으며, 서울시청으로부터 최근 선불식 할부거래업 등록이 취소돼 할부거래법에 따라 보증기관을 통한 피해 보상금 지급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공제금은 아산상조종합써비스가 당 조합에 정상 계약 건으로 신고한 납부금을 대상으로 하며, 회원의 납부금 신고 내역은 당 조합 홈페이지의 공제번호통지서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상금 신청기간은 아산상조종합써비스의 등록 취소일인 2014년 10월 22일로부터 2016년 10월 21일까지 2년내로 하며, 그 기간이 경과하면 당 조합의 공제금 지급 의무가 소멸된다.

구비 서류는 공제금 지급요청서, 상조 계약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계약자 신분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임자 인감증명서, 대리인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조합은 또 공제금을 수령하는 것외에 조합이 지정한 상조회사를 통해 상조피해 대체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제공 상조회사는 효원상조, 영남상조, 좋은세상대경, 태양상조, 한효라이프 등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4/11/14 [09:40]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조보증공제조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