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계의 화합과 원활한 소통에 기여

2010년 상조업계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사건들로 인해 바쁘고 정신없게 보냈습니다.  할부거래법 시행, 대형ㆍ중견업체 대표의 연이은 구속,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기구인 공제조합 설립 등 굵직한 대형 사건들은 제도권에 진입하고자 하는 상조업계가 한번쯤은 치러야 할 홍역 이었습니다.
때로는 안타깝게, 때로는 간절하게 과도기적 혼란을 바라보면서 새로운 흐름을 창출하여 상조업계의 모든 분들과 함께 새 역사를 쓰는 주역이 되고자하는 다짐으로 이제 우리 상조매거진이 힘차게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오늘날, 정보는 삶의 시작이자 끝이 되었습니다. 급격한 시류의 변화와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얻는 것이야말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요조건이 되었습니다.
상조매거진은 이러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독자에게 전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상조업계에 대한 국민의 왜곡된 시각을 바로 잡고 상조인들의 고뇌와 슬픔을 함께하는 대변지로써 거듭 나겠습니다.

상조매거진은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들으며 정직하고 올곧은 시선으로 업계의 입장을 대변하는 정론지로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상조업계에 대한 애정과 건전한 발전을 위한 냉철하고 분석적인 시각으로 나아가야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상조매거진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발 빠르게 업계의 살아있는 여론을 매일 전달하는 한편, 매달 발행되는 오프라인 잡지로 업계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취재ㆍ분석 기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포탈에서도 왜곡되지 않은 상조업계의 생생한 뉴스가 전달 되도록 시사종합지 ‘시사 오늘’과 제휴를 통해 이미 다음, 파란 등에서도 상조매거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조매거진은 이제 상조업계의 화합과 원활한 소통에 기여하는 것을 창간 이념으로 이제 새 장을 열었습니다.
정확하고 공정하며, 깊이 있는 분석과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이 담긴 콘텐츠는 상조매거진이 추구하는 저널리즘이며, 상조매거진에서만 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에 대한 독자의 사랑과 관심은 우리 상조매거진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인류 최초 달 착륙 당시 “이것은 한 사람이 내딛는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 전체에 있어서는 위대한 도약이다”라고 했던 닐 암스트롱의 말처럼, 상조매거진이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은 상조업계의 역사가 되고 전통이 될 것입니다. 또한 믿고 신뢰하는 사회로의 위대한 도약이 될 것입니다.

상조매거진은 앞으로 독자와 함께 독자의 편에서 최선의 노력으로 잡지를 발행할 것입니다.
최선을 다하는 상조매거진의 모습을 지켜봐 주십시오. 항상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상조매거진 임직원 일동